"중국과 한국의 경제무역의 합작역사에서 보면 깊은 투융자방향의 합작은 계속 동북아 경제무역 왕래의 중요 도선을 촉진시켰지만, 지연정치와 경제체제의 쌍방금융정책의 영향으로 한중쌍방은 녹색투융자방면 합작에 있어 돌파성 발전을 하지못하였다. 일대일로 건설의 깊이있는 실시와 추진에 따라 한중경제무역합작도 새로운 역사의 단계로 집입하였다. 투융자 합작방면의 새로운 발전계기를 만난것이다.
1. 일대일로 건설과 녹색투융자 관련성 분석
발전의 각도에서 보면, 녹색투융자체계의 건설과 일대일로의 순리적추진의 관계는 밀접하다. 일대일로에 근접해 있는 국가들은 많은 경로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금융발전모델로 전시계 일체화 경제의 발전을 적응해야한다. 또한 녹색루트로 자원환경발전 장애 해소를 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대일로건설발전의 사고를 위해 전면적으로 녹색투융자시스템을 만들어야 하며, 중국이 바라는 지속가능한 녹색발전의 이념을 심층적으로 추진하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또 광범위하게 국제경제합장을 넓혀가는 과정중 경제발전과 근접국가들의 생태환경의 영향을 줄이는것이 본질적으로 녹색발전성과를 국제적으로 공유하는 중요표현인것이다.
일대일로의 건설을 위해 설립된 실크로드 기금은 아시아에 기초실시투자은행, 국가가 신개발한 은행 외향형 전략발전투융자플랫폼은 이미 중국의 일대일로 인근국가들에게 녹색 투융자합작을 할 중요한 창구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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